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 몸의 빨간점 체리 혈관종 원인과 치료방법

by 두두씨 라이프 2023. 11. 1.
728x90

혹시 거울을 보다 내 몸에 빨간색 점을 발견한 적이 있나요? 원래부터 갖고 있었을 수도 있고 새로 생겨났을 수도 있는 이 점은 체리 혈관종이라고 부릅니다. 체리 혈관종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나타나는데 원인과 치료법, 주의사항까지 알아보겠습니다.

 

특징

체리 혈관종은 피부에 나타나는 일종의 혈관 질환입니다. 보통 작고 빨간색의 점 또는 종양으로 모양이 체리와 같다는데서 이름이 유래됐습니다.

체리혈관종

체리 혈관종은 주로 얼굴, 가슴, 등과 같든 노출 부위에서 발견되고 이 외의 신체에서 발견되기도 합니다.

발생원인

체리 혈관종의 발생 원인은 다양한데 대표적인 원인은 노화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혈관을 조이는 세포가 점점 줄어들며 혈관이 확장되는데요, 확장되다 끊어진 부분에 적혈구가 고이면서 우리 눈에 붉은 점처럼 보이게 됩니다.

자외선에 노출되는 경우도 피부 혈관이 확장되는데 이 또한 노화와 비슷한 이유로 체리 혈관종의 발생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체리혈관종 발생원인


만약 가족 중 누군가 체리 혈관종을 갖고 있다면 나도 있지 않을까 찾아보세요. 체리 혈관종은 유전적 영향이 있기 때문에 가족 구성원 중 한 명에게 체리 혈관종이 생겼다면 다른 구성원에게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피부에 상처나 염증이 생기는 경우 혈관이 확장되어 체리 혈관종이 생길 수 있고 임신과 같은 호르몬 변화에도 영향을 받기도 합니다.

치료방법

대부분의 경우 이는 건강에 직접적인 위험은 일으키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외관적으로 눈에 띄는 등 미적인 문제로 고민이 된다면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치료를 원하는 경우 혈관 레이저, 냉동 치료 등을 통해 제거할 수 있습니다. 각자에게 나타난 모양과 증상 등을 통해 적합한 치료법이 있을 수 있어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주의사항

체리혈관종을 손으로 직접 짜거나 긁어서 없애려 한다면 피부 손상, 감염 등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가치료를 하는 행위는 피해야 합니다.

또한 색상, 크기, 형태 등 모양에 변화가 있는 경우 상태를 잘 관찰하고, 통증, 가려움 등이 발생한다면 신속히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 후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체리혈관종의 원인과 치료법, 주의사항을 알아봤습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300x250